닫기

전남 영광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2차 시·도 대표회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24010012890

글자크기

닫기

영광 신동준 기자

승인 : 2023. 08. 24. 14:49

29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강필구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2차 시·도 대표회의가 오는 29일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대표 회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 강종만 영광군수 등 1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시상, 개회사, 환영사 및 축사, 시·도 대표회의 순으로 진행된다.

시·도 대표회의에서는 협의회의 활동사항을 청취하고 △파크골프장 활성화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서울5호선 김포 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새마을금고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한 건의문(안) 채택의 건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 4대 협의체 중 하나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안사항과 기초의회 행정조직 정비를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매월 각 시·도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