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디오피아테크-대구한의대-한국마이크로소프트, 교육혁신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11001531509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3. 07. 11. 15:40

미래형 교육환경을 선도할 지능형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 구축 목표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기업 ㈜메디오피아테크가 대구한의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경선 대표이사와 대구한의대 정성화 경영부총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확대요구를 수용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대학교육의 디지털전환 전략 및 모델개발, AI를 활용한 지능형 미래캠퍼스 구축, 맞춤형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메디오피아테크는 향후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자 하는 교육체계가 단순히 온라인 교육 수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국한되지 않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을 원활하게 지원하고, AI기반의 학습자 분석 시스템, 지능형 튜터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고등평생교육 서비스 체계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메디오피아테크 박경선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교육 확대요구가 지속되고 있고 학령기 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들의 어려움은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대학은 이제 성인학습자 중심의 고등평생교육 수요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필요가 있으며,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온라인 교육지원 체계의 확보가 그만큼 중요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사는 클라우드 및 AI분야의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선도대학으로서 온라인 고등평생교육을 견인하고 있는 대구한의대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형 교육환경을 선도할 지능형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