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교육지원청 ‘제25회 교육장기 초·중 육상경기대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16010008129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6. 16. 13:34

사진2 (7)
15일 영주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5회 교육장기 육상경기'에서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제공=영주교육지원청
경북 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시민운동장에서 '제25회 교육장기 초·중 육상경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교육장기 초·중 육상경기대회'는 육상선수의 저변을 확대하고 재능 있는 육상 영재를 조기 발굴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중학교 육상 꿈나무 42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초등A부 우승은 영주가흥초, 준우승은 영주동부초, 3위는 영주서부초, 초등B부 우승은 안정초, 준우승은 영주초, 3위는 부석초가 차지했다.

남중부 우승은 영주중, 준우승은 풍기중, 3위는 대영중, 여중부 우승은 영주여중, 준우승은 동산여중, 3위는 영광여중이 기록했다.
전태영 영주교육장은 "모든 스포츠의 기초·기본 종목인 육상을 통해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스포츠 정신을 기르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명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은 축사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모범적인 대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학교 체육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