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순군,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농촌이음텃밭 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6010008735

글자크기

닫기

이명남 기자

승인 : 2023. 04. 16. 10:41

농촌이음텃밭 72구좌 분양, 4월 12일부터 참여자 모집
화순군
화순군이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민 대상 농촌이음텃밭을 분양 운영한다. 사진은 텃밭전경./제공=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도시민의 농촌이해를 높이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농업에 종사하지 않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이음텃밭을 분양한다.

16일 화순군에 따르면 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 1898㎡에 농촌이음텃밭을 조성해 총 72구좌를 분양하며 1구좌 당 면적은 공공시설을 포함해 5평이다. 텃밭 신청은 화순군 거주 비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대료는 3만원이다.

이번 농촌이음텃밭 운영은 작물의 파종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자유롭게 진행해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작은 텃밭을 일구며 답답한 도심 생활에 활력소를 제공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텃밭 분양은 도시농부 교육을 함께 추진해 내실 있는 도심 속 텃밭 농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촌이음텃밭은 기존의 텃밭농장 운영에 도시농부 교육을 함께 진행해 텃밭 구성에 내실을 더하고, 쾌적한 텃밭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이음텃밭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참여자 모집 공고를 참고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할 수 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