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브랜드들과 함께 40여 종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인다.
엔데믹 이후 첫 밸런타인데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2월 CU의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33.8%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미피' '꽃카' '에스더버니' 등 인기 캐릭터들과 손잡고 선보인 차별화 상품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올해 화이트데이에 인기 캐릭터 '담곰이' 콜라보 시리즈를 선보인다. 담곰이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들어낸 장난꾸러기 곰돌이 캐릭터로, 농담조로 유쾌하게 풀어낸 일상 에피소드 일러스트들이 MZ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어 왔다.
CU는 담곰이 캐릭터를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키링과 스티커를 동봉한 담곰이 굿즈 기획 세트 10종을 다양하게 내놓는다.
이와 함께 10~20대 고객들 사이 '힙'한 패션 브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씨네 과일가게'와도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가격 대비 실속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대되면서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MZ세대 고객들 사이 인기 많은 브랜드들과 함께 콜라보 굿즈 상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트렌디한 차별화 상품들과 풍성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GS25는 7~31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짱구×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3자 컬래버 한정판 굿즈 및 화이트데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도어투성수'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는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팔티,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GS25는 컬래버 의류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굿즈가 화이트데이 선물로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짱구 및 발란사와 협업한 화이트데이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선물세트 4종을 비롯해 지난 밸런타인데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등 총 67종이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 부문장은 "고객과 소통하면서 보다 새롭고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선보이기 위해 인기 캐릭터 짱구 및 힙한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번 시도가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와 문화 형성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GS25는 앞으로도 컬처리테일의 선두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은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10만여개가 조기 품절되며 3월 재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4종을 긴급 공수해 재출시 하고 '폼폼푸린' 캐리어까지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뽐뽐 파티세트'가 1020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꼬깔, 가렌드, 일회용 카메라 등을 담은 관련 상품을 화이트데이에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오다연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담당 MD는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품귀현상을 보이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학기 선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다시 선보이는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하며, 새로 출시한 폼폼푸린 캐리어 역시 돌풍을 예상한다"며 "산리오캐릭터즈 상품 외에도 연인 뿐 아니라 친구, 가족, 지인간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이마트24는 오는 16일까지 초콜릿·사탕·젤리를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80만원 상당의 티파니앤코 '엘사 퍼레티 루비세트', 순금 3.75g, 실버바 100g 등 의 선물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관련 상품 결제 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영수증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화이트데이는 마스크 해제 이후 맞는 개학 시즌에 진행되는 만큼, 젊은 고객층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는 초콜릿' '화이트데이는 사탕'이라는 전통적인 인식이 희석되고 달콤한 먹거리를 연인, 가족, 친구 간에 선물하는 날로 인식되는 만큼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준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연애리얼리티 프로그램인 '하트시그널'과 협업해 '하트시그널 초콜릿세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하트시그널의 대표 캐릭터인 '라비' 무드등과 캐릭터 스티커, 페레로로쉐(3입) 2개로 구성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위해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걸고, 귀여운 캐릭터 상품과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마스크 해제 이후 개학 시즌에 있는 화이트데이라 달콤한 먹거리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