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예비)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접근, 활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사용자)에 방점을 두고 디자인과 기능을 효율성 있게 개선했다.
개편내용으로 주요 콘텐츠별 코너를 마련하고 콘텐츠별로 세부사업 계획 등을 세세하게 안내하고 설명해 창업자들이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콘텐츠별 세부사업을 보면 △사업모집(지원사업, 행사·교육, 판로·해외진출 등) △창업시설(위치 및 입주 공간) △창업상담 (창업길라잡이, 전문·선배 멘토 상담, 온라인 강의) △자유게시판(창업인터뷰, 기업홍보 등)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AI기반 검색 서비스를 활용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를 위한 가이드인 '창업길라잡이'콘텐츠를 통해 창업 성장단계별로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했고, 선배 창업자나 전문 멘토와 소통이 가능한 1대 1대화 멘토링 서비스 및 온라인 창업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영진 대전시 창업진흥과장은 "좋은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는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대전창업 홈페이지가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돼 대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