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 서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2회 연속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29010017218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9. 29. 11:48

체계적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능력 및 성과중심 인사관리 등 높은 평가
공공무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기념 촬영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가운데)이 공공무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패를 들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대전 서구
대전 서구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하는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2회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는 2006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관리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우수기관 심사는 교육 부문의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사관리의 인적자원관리(HRM) 부문을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민간심사위원이 엄격하게 평가했으며 서구는 △인적자원관리 체계 구축과 운영 △성과목표 관리 △인적자원 개발 기획 및 인프라 등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구는 이번 선정으로 3년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정되며 Best HRD 인증로고 사용과 인증서가 수여된다.
서철모 구청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서구 공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여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고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정책을 지속해서 확대함으로써 지방행정의 변화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