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진안군의회, 제9대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7010015199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2. 06. 27. 16:43

진안군의회
진안군의회는 27일 진안 산약초타운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9대 진안군의회 의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제공 = 진안군의회
전북 진안군의회는 27일 진안 산약초타운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9대 진안군의회 의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9대 진안군의회 개원을 앞두고 의회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당선자들이 원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자와 의회사무과 직원 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진안군의회 일반현황, 사무과 조직 및 담당업무 소개에 이어 김병도 박사의 ‘지방의회 운영 및 제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함께한 송준섭 의회사무과장은 “당선자들이 충실하게 의정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안정적인 제9대 의회가 출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9대 진안군의회는 오는 7월 4일 첫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7월 5일 개원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김민규, 손동규, 이루라(이상 가 선거구), 김명갑, 동창옥, 이명진(이상 나 선거구), 이미옥(비례대표) 당선자가 이끌게 된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