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성군, 경북도 역점시책 시·군평가 군부 ‘최우수’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12010005550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06. 12. 10:21

우수한 행정역량으로 12년 연속 수상
01의성군제공 시군평가 최우수
김주수 의성군수(왼쪽 여섯번째)가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1년 도정 역점시책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민선 8기의 순항 시작을 알렸다.

12일 의성군에 따르면 경북도 시·군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정 주요 정책과 도 역점시책의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지자체의 모든 분야의 행정역량을 판단하는 중요한 평가다.

군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행정·문화·교육·경제·보건·복지·농축산·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량평가 목표달성률 92%를 달성했고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시·군평가에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수상이란 성과를 거뒀다.

군은 지난해 실적이 부진한 평가 과제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으로 대책 방안을 강구하고 실현가능한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매월 시·군평가 보고회 개최로 추진상황을 상시 점검하는 등 연중 실적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전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며 한 번 더 입증된 의성군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바탕으로 ‘군민이 행복한 의성’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소홀함이 없도록 전 공직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