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농촌지도자이천시연합회, 강원도 이재민에 이천쌀 기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07010003807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2. 04. 07. 11:58

이천시
한국농촌지도자이천시연합회는 강원도 동해시 산불 피해 화재민 돕기 일환으로 이천쌀 150포를 기부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이천시
한국농촌지도자이천시연합회(회장 오광석)는 지난 5일 강원도 동해시 산불 피해 화재민 돕기 일환으로 이천쌀 150포를 기부했다.

이날 현물 기탁한 이천쌀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00포, 농촌지도자회 및 12개 읍·면·동회 회장들이 50포를 기부하는 행사였다.

기탁식 이후에 동해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동해시의 핵심과제 등 지역현안 사항에 대하여 소개를 받고, 로컬 농·수산물 및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김정천 농업진흥과장은 이천쌀의 역사와 고유 특성, 그리고 이날 현물기탁한 이천쌀인 ‘알찬미’에 대한 국내 육성 품종 보급 경위 및 품종 특성 등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한국농촌지도자이천시연합회 오광석 회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동해안 일대 화재로 더욱 고통을 호소하는 농업인 및 농촌 주민들에게 하루 속히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따뜻한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또 향후에도 지자체간 교류 및 서로 간의 아낌없는 도움과 정보교환으로 농업·농촌의 상생을 약속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