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준석 대표, 신속항원검사 양성…어제 尹과 오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1010006334

글자크기

닫기

김나리 기자

승인 : 2022. 03. 11. 12:59

국민의힘 개표5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아시아투데이 이병화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11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아침 몸 상태가 좋지 않아 광주의 한 병원에서 신속항원 검사를 한 결과 양성이 나왔다.

이 대표와 일정·저녁 식사를 함께한 수행원과 국민의힘 광주시당 관계자 10여명 중 수행원 2명도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전날 오후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광주에 체류 중인 이 대표는 신속항원 검사 이후 광주 서구보건소에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 관계자는 “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이 대표 등 3명 이외에 다른 관계자들은 간이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됐다”며 “이 대표는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PCR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격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오전에 예정된 전남도당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 등 일정을 취소했다. 그는 전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오찬을 해 PCR 검사에서도 확진으로 판정될 경우 윤 당선인도 검사를 받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김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