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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발표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금감원 ‘소셜라이브 NOW’를 통해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했다.
우수한 경영 컨설팅 사례로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사례가 소개됐다.
국민은행은 카드사 매출정보와 KB부동산시세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망업종 및 지역을 제안하는 빅데이터 기반 ‘KB소호 컨설팅’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또 KB소호 멘토링스쿨과 화상상담 시스템 등 국민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컨설팅 프로그램의 주요 현황과 기능을 소개했다.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 공동 개설한 ‘소상공인 금융·디지털 성장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커머스 활용법과 소상공인 재무·상식 및 필수 금융정보 등 주요 교육 내용을 안내했다.
정은보 금감원장은 이날 발표회에서 “은행권과 금감원은 올해 비대면·데이터 중심의 코로나 뉴 노멀시대에 맞춰 컨설팅 서비스를 내실화했고, 빅데이터 컨설팅 시스템 구축,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진출 교육 도입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정 원장은 또 “은행권의 경영컨설팅을 통한 자영업자 지원 노력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고, 어려움을 겪는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성공과 재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