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전자고, 실무적인 드론 전문 기술 인력 양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1107010003620

글자크기

닫기

박영만 기자

승인 : 2017. 11. 07. 14:48

㈜휴인스와 드론산업 관련 업무협약(MOU) 체결
청도전자고-주)휴인스,업무협약
기세원 청도전자고등학교장(오른쪽)과 송태훈 ㈜휴인스대표 는 7일 경기 성남시 휴인스본사에서 드론산업 관련 인력 양성 · 현장실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청도전자고
경북 청도전자고등학교와 ㈜휴인스는 7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휴인스 본사에서 ‘드론산업 관련 인력 양성 및 현장실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드론산업 인력 양성 △산학협동교육 활성화 △드론관련 취업프로그램 공동연구 및 현장 실무교육 활성화 △경북 유일의 드론교육 전문성 확보 등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협의했다.

특히 청도전자고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드론산업 관련 인재육성을 위한 내년도 신입생 모집과 학과운영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태훈 휴인스 대표는 “드론산업이 미래 유망산업인 만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고교 기초 과정이 매우 중요하며, 체계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경북 유일의 청도전자고등학교 드론전자학과와 공동으로 드론 관련 인력 배출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협조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세원 청도전자고 교장은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드론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을 날릴 수 있는 드론교육의 특성화된 교육 환경을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