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소방서,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신청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411010006719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7. 04. 11. 15:04

아산소방서 전면사진
아산소방서 전면
충남 아산소방서는 오는 6월 9일까지 국내 안전 분야의 가치 고양과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우수 소방대상물 선정·포상하기 위한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관하며 시상내역은 총 11개 부문 32개상으로 크게 우수기업상, 특별상,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로 구성돼 있다.

신청자격으로 우수기업상은 △최근 2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소방서 기록) 사실이 없을 것 △최근 2년간 산업 재해율이 동종 업 평균치 이하 △최근 2년간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사회적 물의가 없는 기업이어야 한다.

또한 특별상은 △개인 및 단체가 안전문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경우 △소방안전용품 및 안전장치 등을 개발·보급한 기업이어야 한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상한 우수 기업·단체 등에는 상장 및 현판(기업에 한함)이 수여되며,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 2년간 면제(국무총리상 이상 수상 업소는 3년간 면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안전대상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각 시·도 소방본부와 소방서 또는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으로 신청서를 내면 된다. 신청서는 국민안전처와 한국안전인증원 등의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