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 마을공동체 육성 본격 시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309010005514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17. 03. 09. 12:05

2-시 세종4
세종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지원을 통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다.

시는 ‘마을공동체 육성 지원’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공모 참여 서류를 접수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모임 만들기’와 ‘마을계획 수립’ 등 두 종류 사업에 대해 세종시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5인 이상 주민모임이나 비영리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사업제안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세종시 지역공동체과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되면 사업별 300만~50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사업 유형은 △마을도서관, 마을운동회, 마을여행코스 개발 △공동육아, 품앗이교육, 방과후교실 △마을축제, 마을음악밴드, 마을합창단 △마을벽화, 도시텃밭 가꾸기, 꽃길조성 △도농교류 체험프로그램, 나눔장터, 벼룩시장 △생활공구 대여, 장난감 대여, 시가 있는 버스정류장 등이다.

이 밖에도 공동체 관련 사업이면 자유롭게 제안(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세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고운동복합커뮤니센터 문화관람실에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내용과 참여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배영선 시 지역공동체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더 많은 공동체들이 만들어지고 주민 스스로 이웃 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동체문화 형성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