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지속가능도시재단-수원문화재단 “상생발전·교류협력”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111010006594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17. 01. 11. 10:05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사진
수원문화재단 김승국 대표(왼쪽)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안상욱 이사장이 협약식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 = 수원문화재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과 수원문화재단은 11일 수원 행궁로 수원문화재단에서 ‘상생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교류·협력으로 수원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지속가능도시재단 안상욱 이사장, 수원문화재단 김승국 대표, 양측 재단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협약식에서 두 재단은 △‘지속가능도시 수원’ 구현을 위한 정책·사업·교육·홍보 교류 △수원시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문화서비스 지원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의 협조 체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안상욱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수원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지속가능도시재단은 경제성장·사회안정·환경보전이 균형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수원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획운영팀과 마을르네상스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도시재생·경제사회·생태환경 분야 6개 센터가 재단을 구성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비전 선포식을 갖고 ‘융·복합 서비스 제공’ ‘지역공동체 만들기’ ‘협치 플랫폼 구축’을 3대 목표로 설정한 바 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