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를 빛낸 이달의 기업인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905010002118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16. 09. 05. 10:40

경기중기센터, 5일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 개최
DSC_0178
5일 경기중기센터 창조실에서 진행된 ‘자랑스러운 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에이패스 서재형 대표, 엑시언 김인숙 대표, 경기중기센터 윤종일 대표, 선진쏘닉테크 조국환 대표, ㈜프로유화장품 유범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 경기중기센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는 5일 경기중기센터 4층 창조실에서 ‘이 달의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을 개최했다.

‘자랑스러운 기업인賞’은 경기중기센터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 △센터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기업 △사회공헌에 앞장선 기업 △경기도의 위상을 강화한 기업에서 대상자를 선정해 수여한다.

경기중기센터는 9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총 4명을 선정했으며 △㈜에이패스 서재형 대표 △㈜프로유화장품 유범 대표 △선진쏘닉테크 조국환 대표 △엑시언 김인숙 대표가 수상했다.

먼저, 차량용 부품 제조업체인 ㈜에이패스 서재형 대표는 올해 글로벌 CEO무역 아카데미 6기 과정에 참여했다. 서 대표는 6기 회장직을 역임하면서 교육 참가자 전원이 교육을 수료하는데 기여했다. 또 올해 3월 안산시 반월공단에 제3공장을 신축하는 등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종업원 수도 현재 44명에서 5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의왕시 소재 화장품제조 업체인 ㈜프로유화장품은 지난해 G-FAIR KOREA(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를 통해 만난 러시아 바이어 T사와 현재까지 20만불의 누적수출계약을 달성했다. 또 러시아 M사와도 5만 불의 수출 진행 중에 있다. 더불어, 지난 5월 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을 통해 중국 상해 화장품 미용박람회에도 참가해 20만불의 상담실적을 거두는 등 센터의 통상 사업을 적극 활용해 수출에 성공하는 등 수출 초보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시흥시 소재 초음파용착기 제조업체인 선진쏘닉테크는 패밀리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금형개발, 홈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받았다. 또 제품개발지원사업인 비즈네비사업을 통해 자동차 부품 및 정수기 필터 용착이 가능한 고정밀 스핀 용착기 제어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매출도 지난해 31억에서 올해 10억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종업원 수도 지난해 15명에서 현재 19명으로 늘었다.

의료봉제, 가죽 및 모피제품 제조업체인 엑시언은 2013년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1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섬유기업 근로환경개선사업으로 사업장 내 휴게시설을 구축해 직원들의 사기진작에도 힘썼다.

또한 엑시언 김인숙 대표는 동두천의 봉제 산업 발전을 위해 건립된 두드림패션지원센터의 이사장을 역임하는 등 경기도 섬유패션사업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 단복 지원을 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는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발굴 및 홍보하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기획실(031-259-6026)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