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시, 22일 ‘2015 벤처인의 날’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221010014456

글자크기

닫기

김옥빈 기자

승인 : 2015. 12. 21. 16:3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
올 한 해를 빛낸 부산벤처기업인과 신기술혁신자, 벤처기업육성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와 (사)부산벤처기업협회는 22일 오후 5시 서면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15 부산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이해동 부산시의회의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진형 부산·울산중소기업청장, 김경조 (사)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 수상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오후 4시 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과 장학금 전달식이, 2부에서는 지역경제발전에 힘써온 벤처인들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는 축하공연과 송년 연찬회 등이 진행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은 도전과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적 기술혁신과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한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을 선정·시상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벤처기업육성에 공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는 벤처기업육성 유공자 표창 2명이 신설돼 △부산벤처기업인상 5명 △신기술혁신상 11명 등 총 16개 기업 대표자와 2명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주어진다.

부산시, 22일 ‘벤처인의 날’ 행사 개최
부산벤처기업인상 수상자들(왼쪽부터 수상에스티㈜ 이성종 대표, 신도기업㈜ 강만오 대표, ㈜제로웹 이재현 대표, ㈜새론테크 설태윤 대표, ㈜젠픽스 권영철 대표)/제공=부산시청
올해의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수상에스티㈜ 이성종 대표, 신도기업㈜ 강만오 대표, ㈜제로웹 이재현 대표, ㈜새론테크 설태윤 대표, ㈜젠픽스 권영철 대표가 선정됐다.

▷수상에스티㈜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하드웨어 원격제어 및 모니터링 기술로 디지털 컨텐츠 분야의 신시장 개척, ▷신도기업㈜은 네트보트(원양어선 보조선)를 국내 최초로 개발, 국산화 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 ▷㈜제로웹은 중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폰 홈페이지 무료제작’을 통한 중소상공인용 플랫폼을 제작해 지역경제와 내수경기 활성화에 기여, ▷㈜새론테크는 미끄럼방지 포장재를 시작으로 탄성포장재, 방수·방식 도막제 등 다양한 분야의 친환경 특수도료 개발을 기술주도,▷㈜젠픽스는 DUC 디자인 천장재 제조업체로 기존 천장재에 디자인을 접목해 품질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들 수상자는 부산시 기업인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를 수여하고,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과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우수기업인으로서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신기술혁신상’은 ㈜원종기계 노진구 대표(부산시장상 1), ㈜동이에코스 설상법 대표, 성보전기공업㈜ 배영호 대표(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 ㈜코리아정보통신 김영식 대표, ㈜엘앤비기술 이성희 대표, ㈜소나테크 박승수 대표(중소기업청장상 3), ㈜전국플라워센터 김태진 대표(부산상공회의소회장상 1) ㈜산영커뮤니케이션 하승준 대표, ㈜칼코텍 이광호 대표(BNK금융그룹 회장상 2), 바비조아 김세원 대표, ㈜비투맥스 이종우 대표(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 2)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벤처기업육성유공표창’에는 동명대학교 신동석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사업단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하경남 해양로봇센터장이 부산시장표창을 받는다.

이날 행사에서 김경조 (사)부산벤처기업협회장이 벤처기업인을 대표해 서병수 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금은 매해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지역대학생과 모자원학생 등에 전달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뜻 깊다.

서병수 시장은 이날 시상식 인사말씀을 통해 “올해 창립 10주년이 되는 부산벤처기업협회의 발전을 기원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과 꾸준한 연구개발로 오늘의 성과를 이룬 여러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부산시는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벤처기업에서도 지역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옥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