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정의 달, 지갑 가벼운 직장인” 5만원대 실속 아이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502010000339

글자크기

닫기

박성은 기자

승인 : 2015. 05. 02. 06:00

가정의 달 5월은 직장인들에게 시련의 계절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은 물론 친인척 및 지인의 결혼식 등 그 의미를 생각하면 뜻 깊지만 지출이 많아져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5월 한달 간 기념일에 지출하는 평균 비용은 50만원에 달했으며, 응답자 중 81.9%가 경제적 지출이 부담스럽다고 답했다.

이 시기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직장인들을 위해 어린이날부터 부부의 날까지 5만원대로 준비할 수 있는 선물을 한 자리에 모았다. 받는 사람의 성향을 충분히 고려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로 마음을 전달해보자.

[사진1] 필립스 소프트팔
필립스 소프트팔
◇5월 5일 어린이날, 우리 아이 혼자 쓰는 방에 딱!… 필립스 ‘소프트팔’

자녀가 부모의 품을 떠나 혼자 방을 쓸 나이가 되었다면, 자신의 방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귀여운 소품을 선물해 보자. 필립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디즈니의 대표적 캐릭터 모양의 취침용 LED조명 소프트팔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키, 미니마우스를 비롯해 픽사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의 설리와 마이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구성됐다.

특히 소프트팔은 안전성에 특화돼 있다. 숙면을 방해하지 않는 은은한 LED 취침 조명은 발열이 적어 인형처럼 안고 자거나 장난감으로 갖고 놀 수 있으며, 무독성 페인트를 사용했다. 또 국제 어린이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를 활용해 깨지거나 파손될 위험이 적다. 디즈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디즈니존 및 온라인 쇼핑몰 펀샵,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5만원 대다.
[사진2] 찍스 디카북
찍스 디카북
◇5월 8일 어버이날, 손주모습 생각날 때마다 보세요! … 찍스 ‘디카북’

부모님들이 손주들의 커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국내 최대·최초 디지털사진 인화기업 찍스는 직접 찍은 디지털 사진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을 수 있는 디카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아이들의 사진을 고품질 앨범으로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찍스 디카북은 인쇄가 아닌 은염인화 방식을 사용해,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색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 180도 펼쳐지는 내지에 QR코드를 삽입할 수 있어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히 저장할 수 있다. 찍스 디카북은 10가지의 사이즈와 7가지의 커버 그리고 가로, 세로, 정사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권당 16페이지부터 최대 80페이지까지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하다. 가장 인기 많은 DIY꾸밈표지 Q88(21cmX21cm)는 1만 8500원부터 시작한다.

[사진3] 반트365 레이어링 향수
반트365 레이어링 향수

◇5월 18일 성년의 날, 내 여자친구만을 위한 특별한 향기! … 반트365 ‘레이어링 향수‘

성년의 날 하면 자신만의 향을 가져보라는 의미로 향수를 많이 선물한다. 최근에는 기성향수 대신 전용 향수 레이어링이 인기다.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반트365는 4가지 전문 레이어링 향수를 판매하고 있다.

오드 퍼퓸 화이트판타지는 플로럴 계열의 탑노트와 미들노트, 머스크 우디 계열의 베이스노트로 은은한 향이 오래 지속되며, 드리밍 브리즈는 플로럴 계열의 탑노트와 미들노트, 머스크 계열 베이스노트로 향기롭고 풍성한 꽃 냄새를 즐길 수 있다.

옴므 오드 뚜왈렛 브라이트 오션은 프루티 계열 탑노트와 시트러스 계열 미들노트, 플로럴 계열 베이스노트로 달콤하면서도 청량감 있는 향이 특징이다. 미스틱 타임은 베이스노트에 우디 머스크 계열을 사용해 시원한 산들바람이 온몸을 감싸 안은 것만 같은 깨끗하고 산뜻한 향을 자랑한다. 반트 365 홈페이지에서 각 4만 3000원에 판매한다.

[사진4] 더풋샵, 유한양행 아쿠아플러스, CJ 전립소
왼쪽부터 더풋샵, 유한양행 아쿠아플러스, CJ 전립소
◇5월 21일 부부의 날, 살림에 지친 아내 피로 풀어주고, 중년 남편 기 살려주고!

부부의 날에는 거창한 선물보다는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소박한 선물을 준비해보자. 많은 집안일이나 육아에 피로가 깊은 아내를 위해서는 마사지 티켓을 추천한다. 더풋샵은 조용한 분위기와 아늑한 공간에서 족욕과 풋케어, 전신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 마사지와 함께 7가지 전통차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라루파 체험, 족욕 코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정통 발 관리는 발, 종아리, 무릎까지 케어하는 40분 코스로 3만원이다. 특수 발 관리는 정통 발 관리에 좌식 스트레칭까지 포함된 60분 코스로 4만 5000원이다. 회원카드의 경우, 각 2만 2000원, 3만 3000원이다.

늘어가는 주름이 고민인 아내에게는 이너뷰티 제품 선물도 추천한다. 유한양행의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는 수분 공급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는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한 먹는 피부보습 제품이다. 바르는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속부터 피부의 수분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60캡슐에 4만 8000원 선이다.

중년의 남성에게는 기를 살려줄 수 있는 쏘팔메토 제품을 선물해보자. CJ제일제당은 전립샘 기능 저하로 힘들어하는 50대 이상 남성을 위한 쏘팔메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전립샘 건강에 좋은 톱야자수 열매인 소팔메토와 잘 익은 토마토에 들어 있는 활성산소 발생 억제 성분인 라이코펜을 함께 넣은 것이 특징으로 전립샘 건강 및 항산화 작용에 특화된 제품이다. 최근 ‘전립소 쏘팔메토 알파’를 ‘전립소 쏘팔메토 파워’로 새롭게 리뉴얼 한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 리뉴얼 제품은 위생과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장점이다. 현재 CJ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2박스(4개월분) 4만 8900원이다.

박성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