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크로쓰, USD1 기반 스왑풀 오픈으로 접근성 강화...게임 토큰 활용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02103131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4. 29. 21:06

크로쓰 USD1 공식 스왑풀 오픈. /넥써쓰
게임 토큰 $CROSS를 원하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이제부터 더 쉽고 편하게 토큰에 접근할 수 있다. 

29일 크로쓰(CROSS)가 스테이블코인 USD1을 기반으로 한 공식 스왑풀을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BNB 체인)에서 오픈했다.

이번 스왑풀은 월드리버티파이(World Liberty Finance)가 발행한 미국 달러(USD)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 USD1을 활용해 구성됐다. $CROSS와 USD1 간 1:1 수량 교환 방식을 기반으로 운영되지만, 수요와 공급에 따라 실제 교환 비율은 유동적으로 변동될 수 있다.

크로쓰는 이번 스왑풀 오픈을 통해 생태계 내 유동성과 거래 편의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현국 넥써쓰(NEXUS) 대표는 "USD1을 크로쓰x 앱과 전체 생태계에 적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게임 토큰인 $CROSS와 USD1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USD1의 확장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크로쓰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하며, 자체 탈중앙화 거래소(웹 DEX) 오픈을 통해 향후 이용자의 자산 거래를 보다 직관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