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반복 업무 자동화로 직원 생산성 향상 및 업무 효율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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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A'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을 뜻한다.
지난해 전세 임대 계약자 시스템 등록 등 6개 업무에 대해 RPA를 시범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채권 서류 등록, 전세임대주택 등기부 등본 발급 등 10개 업무에 추가 적용했다.
16개 업무에 RPA를 도입함에 따라 연간 1만 9576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이다. 이는 약 9.4명이 1년 동안 일하는 시간에 해당하는 것으로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세용 GH 사장은 "지난해 시범 사업의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10개 RPA 과제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공사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며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조직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