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 취임 “식품산업 견인 전문기관화 구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8010010113

글자크기

닫기

익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0. 18. 13:49

농식품 유관기간과 긴밀 협력 시너지 효과 창출 강조
김덕호 이사장gggg
식품진흥원 제5대 김덕호 이사장.
식품진흥원은 18일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한 김덕호씨가 제5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덕호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전문기관화를 통해 기관의 정체성을 확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식품진흥원이 그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의 식품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지만, 전국의 식품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법과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김 이사장은 향후 식품진흥원을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견인 할 수 있는 전문기관화 △정부정책 지원과 기술사업화·창업 지원·인력 양성 등 식품산업의 전 주기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기반의 전국 단위 협업 생태계 구축 등을 제시했다.

또 "진흥원이 부족한 부분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식품산업 진흥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농식품 관련 공공기관과의 협력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대기업과 앵커기업 유치를 통한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산업단지 활성화를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이사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식품기업 육성을 위해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온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하면서 "노사협력을 기반으로 누구나 일하고 싶은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968년 전남 장성에서 출생한 김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나와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농식품 분야 전문가로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농업정책국장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을 역임했다. 최근까지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수석전문위원으로 활동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