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7회 전국 상주 속리산 문장대 등산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7010002860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10. 07. 11:07

13일 화북면 시어동캠핑장 주차장
상주시 속리산 문장대 등산대회
경북 상주시는 '제7회 전국 상주 속리산 문장대 등산대회'를 오는 13일 화북면 속리산 문장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등산대회는 상주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상주시산악연맹 주관하며 상주시의회·경상북도산악연맹·속리산 국립공원사무소가 후원하며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속리산 문장대 홍보를 위해 개최한다.

가맹단체나 산을 좋아하는 시민·등산객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산행코스는 오전 8시 30분 화북탐방지원센터를 출발해 문장대를 거쳐 원점회귀하는 총구간 7km로 구성됐다.

개회식은 13일 오후 1시 30분 화북면 시어동캠핑장 주차장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1만5000원(생수·중식·기념품 제공)이다. 행운권 추첨 및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부대행사를 진행해 시민과 등산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속세를 잊게 해준다는 뜻의 속리산은 대한민국 8경에 속하는 명산으로서 상주 속리산국립공원 내 관광명소로는 문장대 장각폭포, 용유계곡, 오송폭포, 견훤산성 등이 있고 주변 관광휴양지로는 문장대 오토캠핑장, 속리산 시어동 캠핑장 등이 있다.

주해룡 상주시산악연맹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산악동호회 회원 및 시민들이 등산으로 자연을 사랑하는 방법과 삶의 지혜를 배우며 자연의 진정한 벗으로서 건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대자연을 벗 삼아 상주에서 깊어 가는 가을을 마음껏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