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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퍼플’ 통합 플랫폼 확장…소니 게임과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

엔씨, ‘퍼플’ 통합 플랫폼 확장…소니 게임과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

기사승인 2024. 09. 11.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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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와 전략적 파트너십 이후 첫 협업 결과물
엔씨가 '퍼플(PURPLE)'을 통해 글로벌 퍼블리싱까지 확대하려는 사업방향에 첫발을 내디뎠다.

2019년 처음 출시된 '퍼플'은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쾌적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리니지 2M'을 시작으로 '리니지 W', '쓰론 앤 리버티', '블레이드 & 소울 2', '호연' 등 서비스를 확장했다.

그동안 퍼플은 엔씨 게임을 서비스하는 PC-모바일 크로스플레이 플랫폼으로 활용됐으며, 커뮤니티 및 퍼플on 등의 편의성으로 이용자 호평을 받아 왔다.

이후 약 5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퍼플'이 통합 게이밍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는 소니와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난 2023년 11월 발표한 이후 첫 번째 협업 결과물로 '퍼플'에 PC 게임 타이틀 배급 사업을 론칭하고 라인업을 공개했다.

10일 오후 4시부터 퍼플에서 엔씨 게임뿐 아니라 소니의 대표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후 매주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등 소니의 PC 게임을 '퍼플'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퍼플의 통합 게임 플랫폼으로의 확장은 단순히 게임 즐기기에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 퍼블리싱까지 아우르려는 야심찬 전략이란 점에서 '한국형 스팀'으로 거듭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퍼플'은 배급사에 제공하는 수수료 정책, 프로모션 지원 등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초기 파트너로 소니를 선택해 강력한 타이틀 라인업을 확보한 만큼 향후 다양한 글로벌 퍼블리셔와 배급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

또한 '퍼플'은 이미 스팀에서도 제공되는 ‘클라우드 세이브’와 ‘업적 시스템’과 같은 기능들도 지원해 이용자 편의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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