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천군 ‘2024 A FARM Show 창농·귀농 박람회’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30010016998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8. 30. 09:22

맞춤형 귀농귀촌 상담-우수 농특산물 홍보
(예천군 군청전경)
예천군청.
경북 예천군은 30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농업 관련 기관, 농업인 단체, 기업 등이 참여해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군은 홍보 부스를 통해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과 청년들에게 맞춤형 정책상담을 제공하고,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전시해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 관람객들에게 예천사랑기부제와 예천용궁순대축제(9·7~ 9·8), 예천농산물대축제(11·1~11·3)도 알릴 예정이다.

권용준 농정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들이 예천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귀농귀촌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란다"며 "예천군이 귀농귀촌 1번지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영농 정착지원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인 이사비용 지원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귀농인의 집 운영 등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