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페이, HD현대중공업과 포인트 연동 제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9010016582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4. 08. 29. 14:41

[카카오페이 참고자료] 240829
카카오페이 CI./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HD현대중공업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고 카카오페이포인트와 HD안전페이포인트를 연동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HD현대중공업 임직원에게 카카오페이포인트 활용한 새로운 결제 경험 제공하고 새로운 B2B 사업 모델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와 HD현대중공업은 29일 울산에 위치한 HD현대중공업 본사에서 카카오페이포인트와 HD안전페이포인트 연동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진행한다. 협약식에는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리더와 노진율 HD현대중공업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다.

이로써 통합HSE관리시스템(HiSEs)앱을 사용하는 HD현대중공업 및 협력회사 임직원은 지급받은 HD안전페이포인트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전환해 카카오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조선업계에서 임직원의 복지를 위한 사내포인트를 간편결제 포인트로 연동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HD안전페이 서비스 활성화 및 임직원 복지 향상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만원 상품을 구매할 때 카카오페이머니 9000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원으로 결제 가능하다.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리더는 "양사의 협력이 더욱 많은 이용자에게 새로운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카카오페이는 금융 소비자를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진율 HD현대중공업 대표는 "HD안전페이 제도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안전활동 참여를 늘려 조직 전체의 안전문화 수준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율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