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준호 경기도의원 “공·사립 학교 차별없는 지원정책 필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14010007555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8. 14. 16:46

파주시 사립학교장들과 정담회
고준호 의원 파주 사립학교장 정담회
지난 13일 광탄고등학교 도서관에서 파주 지역 사립학교장들과 가진 정담회에서 고준호 도의원이 발언을 하고 있다./경기도의회
고준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이 지난 13일, 광탄고등학교 도서관에서 파주 지역 사립학교장들과 사립학교 운영에 관한 주요 현안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14일 도의회 파주상담소에 따르면 이날 정담회에서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사립학교 교원 과원 문제와 교원 수급 정상화를 위한 인력풀 개선 및 사립학교 노후시설 등 교육환경개선 지원 확대와 학생 통학안전을 위한 학교 통학로 보도·차도 분리, 파주 지역 취업률 및 정주율 제고를 위한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요구 등을 논의했다.

고 의원은 "경기도교육청과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 지역 사립학교의 과밀학급 및 노후시설 개선을 위해 지원할 것"과 "국공립 학교와 차별 없는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정담회에는 고 의원을 비롯해 김신년 광탄고등학교장과 이성신 광탄중학교장을 포함한 15명의 파주 지역 사립중·고등학교장, 김인종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지원과장 등이 함께했다.
한편, 파주시에는 광탄중, 문산동중, 문산수억중, 삼광중, 율곡중, 파주광일중, 파주중, 광탄고, 파주고, 문산수억고, 삼광고, 율곡고, 파주여고, 세경고, 한민고, 새얼학교 등 16개의 사립중·고등학교가 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