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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홈'이 구축되지 않아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던 구축 아파트 사이에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솔루션 전문기업 넷브리즈의 '플랫홈' 서비스가 바로 그것.
이 서비스는 기존 스마트홈 기능인 엘리베이터 호출, 원격검침, 무인 택배 관리, 방문 주차 예약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 예약, 원패스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앱 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게 두드러진 특징이다. 입주민에게는 편의성을, 관리사무소에는 높은 업무 효율을 제공할 것이란 기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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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선 문제등으로 로비폰을 활용하지 못하는 아파트 단지를 위한 플랫패스 로비폰도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로비폰과 입주민 스마트폰을 연결해 앱으로 공동현관 방문자 확인, 원격문열림 기능이 가능하게 할뿐 아니라 구축비용 또한 저렴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강정택 넷브리즈 대표는 "'플랫홈' 서비스는 신축 아파트뿐만 아니라 기존 아파트에서도 스마트홈을 가능하게 해 주택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이라며 "연내 음성으로 홈넷을 제어하는 Ai스마트홈 버전과 집안의 가전과 IoT 기기를 브랜드 상관없이 제어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해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스마트홈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