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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평택시에 따르면 시승에는 정 시장과 강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사 점검과 더불어 안중역에서 향남역, 화성시청역을 거쳐 서화성역까지 약 37.7㎞ 구간을 시운전 열차(KTX-이음, 최고속도 260㎞/h)로 왕복했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충남 홍성에서 화성 송산까지 90.01㎞ 구간을 연결하는 여객·화물 노선으로 총사업비 4조 842억 원이 투입돼 금년 하반기 개통할 예정이다.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남쪽은 장항선과 연결돼 익산에서 전라·호남선과 직결되고 북쪽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에 연결, 신안산선과 원시~소사~대곡 노선을 통해 경의선에 직결됨으로 서해안축 남북 종단 간선 철도망이 구축될 예정이ㅏㄷ. 충남 홍성에서 화성 송산까지 약 30분, 평택 안중에서 화성 송산까지 약 15분이 소요돼 수도권 주요 거점과의 접근성이 1시간대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장선 시장은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평택 서부지역의 개발과 교통서비스 불균형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통에 대비해 안중역 버스노선 투입과 개통.홍보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철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에서 안중 간 22.8㎞를 연결하는 포승~평택 철도 사업 또한 금년 하반기 서해선 복선전철과 연계해 동시 개통할 예정으로 여객 노선이 운영되면 평택역에서 안중역까지 약 14분이 소요돼 평택 동부와 서부의 이동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