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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사륙, 사칠’ 캠페인, 유튜브 3000만 뷰 돌파

현대차그룹 ‘사륙, 사칠’ 캠페인, 유튜브 3000만 뷰 돌파

기사승인 2024. 07. 30.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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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목표 대비 10배 넘는 폭발적 반응
영상 제작 참여 500여 명 소방관에 간식차 전달
현대차그룹 "소방관 지원 계속할 것"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휴식·회복을 지원하는 수소전기버스 이야기를 그린 캠페인 '사륙, 사칠' 영상이 공개 3주 만인 30일 현재 3000만 뷰를 돌파했다. '사륙, 사칠'은 '알겠나? 알았다.'를 나타내는 소방관 무전통신용어이다.

이달 8일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사륙, 사칠' 영상은 33년차 선배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 형식으로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안전과 휴식 또한 중요함을 전달하는 이야기이다.

캠페인 영상의 공개와 함께 진행된 '소방관 간식차 전달 이벤트'는 좋아요와 댓글 총 3만 개 달성 시 간식차 전달을 목표로 시작됐으나 목표를 10배 이상 초과 달성한 34만 개 이상의 좋아요와 2650 개의 댓글이 달렸다.

영상의 높은 인기는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소방관 안전과 휴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가 많은 공감을 자아낸 것으로 보인다.현대차그룹이 소방관의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수소전기버스를 기증한 내용도 자연스럽게 스토리로 풀었다는 분석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벤트 목표 달성 이후인 지난 24~26일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인천·강원·제주소방본부에 간식차 이벤트를 실시해 무더위와 수해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는 500여 명의 소방관들을 위해 음료·과일·샌드위치 등의 간식을 제공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현대차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를 수소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소방공무원을 위한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현대차정몽구재단은 2166명의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의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에서 재난현장의 소방관을 위해 회복지원차 8대를 기증하기로 발표했다. 강원·경북·인천·전북·울산·충남 지역에 차량을 인도했으며 최근 제주에 수소전기버스 기반의 8호차를 전달했다. 또한 앞으로 대구와 충북지역에 추가로 회복지원차를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1) 33년차 소방관의 당부…
24~26일 현대차그룹이 강원·제주·인천소방본부에서 진행한 간식차 전달 모습 / 현대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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