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릉군, 주민 의료서비스 선택 폭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6010009856

글자크기

닫기

울릉 최성만 기자

승인 : 2024. 07. 16. 11:20

대구 삼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울릉주민과 가족, 외래 검사 비용 감면
특수검사 및 종합검사·건강증진비용 추가 할인
삼일병원 협약식 1
울릉군은 지난 15일 대구 삼일병원과 병원10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있다./울릉군
울릉도 주민들이 양질의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경북 울릉군은 15일 대구 삼일병원과 병원10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건강향상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일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남한권 울릉군수와 김지건 삼일병원 원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울릉주민 및 그 가족에 대한 외래 검사 비용 감면, 특수검사 및 종합검사·건강증진비용 추가 할인, 상호간 필요 시 응급 업무지원(장례식장 등 진료비 혜택), 건강강좌 및 의료진 요청 시 협조 등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릉군민에게 의료서비스 선택의 폭을 확장시키고 지역 사회의 보건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했다.
김지건 병원장은 "응급환자 이송 시 최선을 다하여 울릉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병원 이용시 진료비 혜택 및 감면 혜택을 드려 울릉군을 최우선시 하겠다"고 전했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제공되는 의료서비스의 범위와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