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천군, 아토피 천식 자조모임 ‘아토프리free’ 참여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9010005349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7. 09. 10:07

알레르기 질환에 도움이 되고 재미있는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천보건소
예천군보건소
경북 예천군 보건소는 9일부터 21일까지 아토피·천식 자조모임 '아토프리'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자조모임은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토요일 보건소 건강증진관에서 운영되며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교육기관을 다니는 아동을 우선으로 8가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거나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알레르기 질환은 아토피피부염, 비염, 천식, 식품알레르기 등이 있다.

프로그램은 경북도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의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천연 수제비누 만들기 △공기정화 식물 화분 꾸미기 △과일타르트와 레몬청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모든 참여자에게 보습제와 기념품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모집 포스터 하단의 QR(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자조모임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