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닭똥집 좀 드셨봤나” 대구치맥축제의 원조, 동구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치맥축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7010015429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06. 27. 10:25

치맥페스티벌 개최 50년 전통의 닭똥집과 치맥의 만남
★동구-2-민생경제과(치맥페스티벌)
대구 동구 평화시장 치맥페스티벌 포스터./대구 동구청
대구 동구청은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동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일대에서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치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서구 두류산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이 동구에서 가기에는 거리가 있다. 그래서 대구치맥축제와 연계해서 닭똥집으로 유명한 평화시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치맥페스티벌'는 대구농축산식품발전협회가 주최한다. 주민참여 이벤트, 노래경연대회, 프리마켓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특히 개막식이 열리는 4일에는 인기가수 강혜연과 오강혁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닭똥집 매장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소문내기' 이벤트도 열린다.
평화시장 닭똥집골목은 70년대부터 지역을 대표하여 시민들과 함께한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유일한 닭똥집 골목으로 동구의 오미 중 하나인 닭똥집 요리로 대구가 치맥의 성지로 거듭나는데 한몫하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바쁜 일상과 무더위를 잠시 잊고 50년 전통의 닭똥집 명물거리에서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