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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민원 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공직자 및 8·9급 저연차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 시스템 이해도와 민원 처리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날 지방행정공통시스템 민원행정 담당 김진범 강사는 '민원 처리 절차 실무 교육'이라는 주제로 새올행정시스템에서 많이 실수하는 사례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 민원 처리 절차와 악성 민원 대응 방법, 민원처 리 담당자 지원 사항 등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는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 만족도 향상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최상의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근무 환경 구축과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 보호 조치 또한 중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