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시, 구직 단념 전에 취트키(Cheat Key) 받아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3010006658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06. 13. 10:08

청년성장프로젝트 ‘취트키’, 13일부터 참여자 모집
구직단념 예방, 일상유지 맞춤형 프로그램
eorn1
대구광역시청년센터./대구시
대구시가 청년성장프로젝트 '취트키' 프로그램 참여자 12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시에 거주하거나 활동·취업을 희망하는 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트키는 취업성공의 만능키(Cheat Key)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취지다.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마음돌봄, 사회적역량강화, 진로설계강화 3개 과정(4주간 20시간)으로 운영된다. 심리·진로상담, 현직자 멘토링 지원 등을 통해 취업과 사회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고민 해결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

3개 과정 중 마음돌봄 과정은 집단상담과 감성체험 등을 통해 자기 긍정의 힘을 키우고 사회적역량강화 과정은 생활력, 멘탈력, 감성 올리기 등으로 구성되며, 진로설계강화 과정은 강점 찾기와 직업선호도 검사, 경험 정리, 면접 준비 관련 내용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청년일자리 지원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사회 진입을 위한 후속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모집을 시작으로 매월 3개 과정별 40명씩 12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이어진다.

참여 신청은 27일까지 대구시청년센터 누리집이나 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대구시청년센터 활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