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교육청, 초·중·고 검정고시 17일부터 원서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07010003240

글자크기

닫기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06. 07. 09:37

서울공업고 현장접수·나이스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교육청
박성일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원서를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장 접수는 동작구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17~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서비스'에서 20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온라인접수시 은행용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금융인증서, 간편인증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한 만큼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다만 출입국 제한조치 등으로 현장 접수를 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 경우 원본 서류를 반드시 21일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로 보내야 한다.
장애인 응시자는 현장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에서 1대1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대독·대필·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제2회 검정고시는 오는 8월 8일 목요일에 시행된다. 합격 여부는 8월 30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