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시,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03010000951

글자크기

닫기

구리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06. 03. 14:08

청소년 미래 진로 탐색의 장, 관내 청소년 및 학교 관계자 1,600여 명 참여
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이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구리시
경기 구리시는 지난달 31일 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내 청소년을 비롯 1600여 명이 다녀갈 만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는 평가다.

이날 박람회는 △대학 입학 상담 △대학 전공 체험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 총 40개의 부스가 펼쳐졌다.

특히 특성화고등학교 홍보 프로그램에서는 △금곡고등학교 제과제빵 △남양주고등학교 드론, 뷰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진학 정보를 제공해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밖에도 고교·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입시정보를 한자리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체험활동의 기회가 마련돼 지역 내 학생들의 진학 목표 설정과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에서도 변화하는 진로진학 환경에 대응하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