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은주 경기도의원, 구리시 미래교육 발전 대토론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30010016258

글자크기

닫기

구리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05. 30. 13:49

6월4일 2시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개최, 경기도의회 유튜브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
구리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안들 논의될 전망
이은주 경기도의원
경기도 미래교육 발전 토론회 개최 안내 웹포스터/경기도의회
이은주 경기도의회 의원(국민의힘·구리2)은 다음달 4일 오후 2시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지역을 중심으로 한 경기도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토론회는 '공교육을 뒤엎자', '킹달러의 미래' 등을 저술한 교육과 글로벌 경제 분야의 석학인 김정호 서강대 경제대학원 겸임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오칠근 남양주 마석중 교장, 고윤정 파주 운정고 학부모, 정은지 경기도교육청 행정법무담당관, 노경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센터장, 구자원 구리시청 평생학습과장 등 지역의 관계자가 나와 △특목고, 자율형공립고 설립 △구리교육지원청 신설 △구리형공유학교 활성화 등 구리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논의될 전망이다.

이번 대토론회를 주최하고 좌장을 맡을 예정인 이은주 도의원은 "이번 대토론회는 구리지역의 교육인프라를 점검하고 구리만의 미래교육을 만들어갈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구리시는 좁은 면적에 20만 명 규모의 인구가 밀집해 있어 어느 도시보다 지역교육협력이 잘 이루어지고 있고 인프라도 월등하다. 이를 시너지화하여 구리의 미래교육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라이브로 중계될 예정이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