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재화 대구시의회 의원, 일일교사로 변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30010016073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05. 30. 11:07

29일 비봉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일일교사 활동
일일교사 활동
대구시의회 이재화 의원(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지난 29일 대구비봉초등학교에서 일일교사 활동을 펼친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시의회
이재화 대구시의회 의원(서구2)이 일일교사로 변신했다.

대구시의회는 이 의원이 지난 29일 비봉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일일교사로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 의원은 전날 학생들이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3선 의원을 거치며 겪어온 사례 등을 예로 들며 대구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설명했다.

서구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학생들과의 공감의 장을 만들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정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을 받는 한편 교사들의 고충을 듣는 시간도 가지기도 했다.
수업을 마치며 이 의원은 "제가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만 해도 시의원이 되리라 상상하지 못했다"며 "여러분은 꿈꾸는 무엇이든 될 수 있으며 대구시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원동력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여러분들을 위한 정책발굴에 힘쓰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 발전의 주역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