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학과장 김대은)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서울산학협력거점실습지원센터에서 대한수면과학기술연구회와 함께 ‘Sleep Academy(수면다원검사 재직자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산업체 재직자 교육은 LINC 3.0 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 병원에서 수면다원검사업무를 담당하는 임상병리사 13명이 참여했다.
이병욱(대한수면과학기술연구회 회장) 강사는 수면다원검사 기초교육, Positive Airway Pressure(PAP)에 대한 원리 및 사용법, 수면장애(Remsleep Behavior Disoder, RBD)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전달했으며, 이후 토론의 시간을 갖으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병욱 대한수면과학기술연구회 회장은 “수면다원검사는 단순한 검사업무에 지나지 않으며, 수면과 수면장애에 대한 기초지식의 이론적인 배경과 치료방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완전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며 “23년부터 경복대학교로부터 지원을 받아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수면다원검사 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진 임상병리학과 교수는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만이 진행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장시켜 수면다원검사 교육의 메카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