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북 ICT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콘텐츠 관련 기업과 대학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경북 게임 전시 와 체험. 코스프레 공연. 가족e스포츠 대전. 크리에이터 토크쇼. VC 투자 강연.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인기가 많았던 코스프레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첫째 날일 5일은 개막식과 서브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프레 공연, 알기 쉬운 과학 이야기와 실험을 통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과학 매직쇼와 VC 투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둘째 날일 6일은 벌룬 아트쇼, 유명 크리에이터 토크쇼, 브롤스타즈 게임으로 인기 있는 유명 유튜버 지근과의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며, 닌텐도 체험장에서 열리는 가족 e스포츠 게임 대전 등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와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와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 운영되며 경산지역 기업들의 AR/VR 등 ICT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게임 기업과 실질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는 취업 상담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 판슥(구독자 55만)과 함께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사장 내 경북 게임 대표 캐릭터인'강두봉'을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