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용익 부천시장, 기업과 소통강화 나서…SK시그넷 R&D센터 방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7010008653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5. 17. 18:00

SK시그넷은 전기차 충전기 전문 회사로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 생산
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16일 관내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인 SK시그넷 R&D센터를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용익 시장(오른쪽)과 신정호 SK시그넷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 조용익 시장이 16일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인 를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SK시그넷은 SK그룹의 전기차 충전기 전문 자회사로 초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를 생산하며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최근 몇 년간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며 특히 북미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조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SK시그넷의 첨단 충전기 연구 시설을 둘러보고 기업 임원진들과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SK시그넷의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부탁했다.

조 시장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는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 요소로 SK시그넷과 같은 기업이 부천 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부천시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K시그넷 신정호 대표도 "전기차 충전기 시장 급성장은 우리의 기술력과 혁신을 더욱 강화할 기회"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부천시를 포함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 강화와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