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도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합니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6010007476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5. 16. 15:00

사업설명회 개최, 심사거쳐 대상기업 선정
충남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대상 모집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는 올해 (예비)사회적기업 사업 개발비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이달 말까지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16일 충남도에 따르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달 말 기준 유급근로자 1명 이상을 고용한 도내 기업 중 △고용노동부 장관 인증 사회적기업 △충남도지사 지정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중앙행정기관장 지정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주무부처 장관 인가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분야는 시제품 개발과 특허 출원, 홍보 디자인, 브랜드 개발 등이다. 지원 기간 및 한도는 △예비사회적기업 2년 1억원 △사회적협동조합 2년 1억원 △인증사회적기업 3년 3억원 등이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도 홈페이지를 고시공고를 참고해 오는 31일까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는 서면 및 현장 실사, 심사위원회 심사·선정 등을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인 사회적경제기업이 자생력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도는 16일 아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시군 담당자와 사회적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 사업 설명회 및 시군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편 도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기금 운용 △유통 지원 △시설장비 지원 △시군 네트워크 조직 육성 지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며, 사회적경제 집적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연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