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령군,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3010005959

글자크기

닫기

의령 오성환 기자

승인 : 2024. 05. 13. 11:32

16~17일 국토부주관 드론·지적측량 전국 경진대회 경남 대표로 참가
경남 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지난 7~8일 산청군 시천면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실시한 경상남도 '토지행정세미나 및 드론·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의령군 대표로 참가한 민원봉사과 김도운(시설7급), 문광운(시설9급) 주무관이 경연을 하고 있다. /의령군.
경남 의령군이 경상남도가 주최한 '토지행정세미나 및 드론·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도는 지난 7~8일 산청군 시천면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도내 토지행정담당 공무원과 LX한국국토정보공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토지행정세미나'와 '드론·지적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드론측량 경진대회는 시군에서 보유한 드론을 활용해 경계를 결정, 고정점의 좌표 산출 등을 측량해 정사 영상을 제작하고 지적측량 성과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심사 결과, 의령군 대표로 참가한 민원봉사과 김도운(시설7급), 문광운(시설9급) 주무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에 선정된 최우수팀은 오는 16~17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드론·지적측량 전국 경진대회에 경남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의 우수한 성적은 우리 군의 최신 측량업무 전문성과 수행 능력을 제대로 평가받은 것"이라며 "드론측량 기술 역량을 더욱 강화해 정확하고 신속한 지적행정 서비스로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