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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대표 상품인 정기보험과 암보험의 판매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플래닛은 올해 들어 수익성을 높이고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라이프플래닛 리부트'란 명제 아래 중장기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을 지속해서 높여 나가고 있다. 그 결과 상품 개정을 통해 보험 비교 사이트인 '보험다모아'에서 정기보험 등이 1위를 기록했고, 전화와 채팅 등 옴니채널을 강화로 해당 채널을 통한 보장성 보험 가입도 전년 동기 대비 19% 상승했다. (월납 환산 보험료 기준)
이외에도, 건강 관리 플랫폼 '365플래닛'을 통해 각종 혜택과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하며 꾸준히 사용자를 확보하고 보장성 보험에 대한 고객 접점을 높였다. 실제로 '365플래닛'은 리뉴얼 오픈 한지 1년도 안 돼서 회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그 덕분에 '365플래닛' 앱을 통한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도 꾸준히 상승해 전년 동기 앱 청약이 87% 증가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라이프플래닛의 보장성 보험 판매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보험 가입 이후 고객이 계약을 유지하는 비율도 저축성을 제외한 보장성 보험의 경우 13회차 유지율이 약 91%, 25회차가 약 86%에 달하며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김영석 대표이사는 "2024년 들어 보장성 보험 판매가 증가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보험 상품 구매부터 계약 유지 경험을 개선하고,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실속 있고 합리적인 신상품을 빠르게 출시해 '고객 중심 보장성 보험은 라이프플래닛이 최고'란 인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