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벤트는 숫자 5와 2가 '오이'와 발음이 같다는 점에 착안해 지난 2002년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기념일인 '오이데이'를 맞이해 마련됐다.
시는 이벤트 기간인 1일부터 15일까지 당초 3만원에 약 50개 제공되던 안성오이에 쪽파 300g과 비밀 오이요리 레시피를 추가 증정한다.
안성오이는 수분과 칼륨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비타민이 풍부해 맛과 향이 뛰어나고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풍부한 미네랄로 피부미용에도 탁월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향사랑도 실천하고 제공되는 레시피로 다양한 오이요리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2월 일석이조 이벤트 △3월 삼겹살데이 이벤트 △4월 제철꿀과 봄을 맞이해봄 이벤트 등 매월 지역 농특산품 소비 촉진을 위한 특색있는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기부는 고향사랑기부 종합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농축협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