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 계양구 ‘계양아라온 한마음 걷기’ 5월31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9010016320

글자크기

닫기

인천 박은영 기자

승인 : 2024. 04. 29. 15:33

5월1일~17일 접수…개인별 참가비 5000원
5km 구간 걸으며 아름다운 야간 경관 감상
‘계양아라온 한마음 걷기’ 참여 접수 시작
'계양아라온 한마음 걷기' 포스터/계양구
인천시 계양구는 다음 달 31일 개최하는 '계양아라온 한마음 걷기' 행사의 참여 신청을 5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계양구가 올해 한국관광공사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행사이며, 사업비를 지원받아 계양구, 한국관광공사, 계양구 체육회에서 공동 주관한다.

이는 계양 아라뱃길의 새로운 이름인 '계양아라온'에서 처음으로 구민들과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서 큰 의미가 있다.

'계양아라온 한마음걷기'행사는 밤에 빛과 함께 걷는 비주얼 워킹 프로그램으로, 계양아라온의 5km 구간을 걸으며 아름다운 경관조명도 감상하고,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구는 봄의 기운을 느끼며 온 가족이 함께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1~17일 계양구청 누리집을 통해 접수 링크로 연결 또는 관내 홍보 현수막과 포스터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별 참가비는 5000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 라이트봉, 기념 메달을 증정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문화체육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환 구청장은 "새롭게 탄생한 '계양아라온'에서 구민과 함께 5월의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밝히겠다"며 "앞으로 계양아라온이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힘찬 비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