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쇼핑 만족 극대화”…다양한 서비스 선보인 홈쇼핑업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3010013116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04. 23. 18:38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 일제히 론칭
NS홈쇼핑, 모바일 앱 개편
‘모르간’, ‘스테파넬’, ‘마이클 바스티안’  여름 신상품
GS샵이 TV홈쇼핑을 통해 일제히 론칭하는 단독 패션 브랜드 '모르간', '스테파넬', '마이클 바스티안' 등 여름 신상품. /GS리테일
홈쇼핑업계가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GS샵은 단독 패션 브랜드 △모르간 △스테파넬 △제이슨우 △마이클 바스티안 △막스 스튜디오 등의 여름 신상품을 TV홈쇼핑을 통해 일제히 론칭한다.

이번 여름에 제안하는 패션 키워드는 '모던 로맨틱'이다. A라인을 살려주는 미디 플레어스커트, 찰랑거리는 소재와 긴 기장으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바지 등 여성미를 강조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오피스룩에서 캐주얼로 진화한 정장룩 인기가 올해도 지속되면서 셋업류가 계속 유행할 것으로 내다보고 브랜드별 콘셉트에 맞는 아이템을 준비했다.

대표 브랜드는 3년 연속 주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르간이다. 이전 시즌까지 바지 아이템을 주로 운영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스커트를 확대해 여성미를 강조한다. 대표적으로 27일 밤 9시 35분 '쇼미 더 트렌드' 방송에서 론칭하는 '썸머 훌 스커트'는 원단을 많이 사용해 허리는 날씬하고 밑단은 풍성한 핏을 만들어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살려준다. 론칭 기념으로 이날 단 하루만 신상품 10% 할인·삼성카드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스테파넬은 하나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크로스 코디' 아이템을 준비했다. 체형을 커버해 주는 '오버핏 재킷', 보트넥에 레이온 혼방 소재를 사용한 '썸머 티셔츠 3종', 구김 없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핏을 연출하는 '원턱팬츠' 등 대표 상품을 25일 오전 9시 25분 방송에서 스타일링 가이드와 함께 제시한다.

25일 저녁 8시 45분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이슨 우'의 신상을 공개한다. 대표 상품은 '뉴욕의 나른한 오후'를 콘셉트로 캐주얼 요소를 가미한 '뉴 썸머 셋업'과 '프렌치 린넨 100% 셔츠', 제이슨 우 디자이너의 시그니처 핏을 담은 '프렌치 린넨 데님'이다. 청량하고 강렬한 색상과 시원한 느낌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소재가 시선을 잡기 충분하다는 평가다.

27일 오전 9시 20분 '더 컬렉션' 방송에서는 한여름까지 입을 수 있는 셋업류를 선보인다. '마이클 바스티안 셋업 4종'은 뉴트럴한 색상 조합으로 직장이나 일상에서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UV 차단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막스 스튜디오 셔킷 원피스 세트'는 크링클 소재로 만들어 한여름에도 쾌적하며 원피스와 셔킷을 함께 또는 각각 연출할 수 있다.

박정은 GS샵 오운브랜드팀장은 "여름이 빨라지고 길어지다 보니 일상적으로, 오랫동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며 "가장 최신의 트렌드를 GS샵이 보유한 단독 브랜드에 녹여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NS홈쇼핑 모바일 역량 강화 모바일 앱 개편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중심의 UI와 UX를 구현했다.

NS홈쇼핑 모바일 앱 안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조회도 전면에 배치하고, 친밀도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안내문구를 사용했다. 마이페이지 하단에는 고객의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최적 가격정보, 적립금,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구매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상품 정보와 혜택 정보를 우선 배치해 고객이 구매 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구성했다.

라이브커머스도 재정비를 통해 '엔라방' 탭 화면을 따로 구성했다. '엔라방' 탭에서는 라이브 방송 '엔라방 나우',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가 운영 하는 '엔플루언서', 다음 방송 편성정보 '엔라방 넥스트' 등의 서비스를 볼 수 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은 "NS홈쇼핑 앱 개편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과 MSA(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구조의 개발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NS홈쇼핑 앱이 개인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쇼핑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