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 정정신고 동시에 접수·처리
|
기존에는 임차인이 상세 주소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임대인에게 부여 동의를 받은 후,군청 민원소통과나 정부24로 신청해야하고 그 후에 주민등록 정정신고를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 서비스는 임차인은 전입신고 시 상세 주소 신청서, 정정신고서를 함께 제출하면 민원소통과에서 상세 주소를 부여한 후 민원인 방문 없이 주민등록정정이 진행돼 임차인 등 민원인의 불편이 최소화될 것이라 기대된다.
군은 임대차계약서 작성 시 상세주소 부여신청에 동의한다는 특약사항을 기재한 계약서와 상세주소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지난 8일 한국공인중개협회 경남도회 거창군지부를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상세주소 원스톱 신청 서비스로 다가구주택 주소사용자의 상세주소 부여 신청 절차가 더욱 간편해질 것"이라며 "개업공인중개사·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적극적인 민·관 협조체계를 구축해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