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빨라진 여름, 신상 출시도 빨라진다···여름맞이 나선 패션업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1010006282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04. 11. 10:53

LF 닥스, 2024년 여름 시즌 ‘서머 크래프트’ 컬렉션 출시
휠라, 한소희 화보와 함께 ‘2024 썸머 컬렉션’ 선보여
디스커버리, 배우 고윤정 화보로 애슬레저 스타일링 제시
[참고사진] _2
LF 닥스의 서머 크래프트 컬렉션 연출 이미지.
올해도 지난해 못지않은 이른 더위가 예상되자 패션업계가 발 빠르게 여름시즌 신상을 선보이고 있다.

1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의 닥스가 새로운 소재를 앞세운 2024년 여름 시즌 '서머 크래프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닥스는 영국 왕실의 '로얄 워런트'를 수여 받아 차별화된 브랜딩 구축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번 컬렉션은 프리미엄 수입 소재를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시원한 여름 패션 트렌드에 조용한 럭셔리와 미니멀리즘을 반영했다.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이태리 마르조토 사의 울 소재를 사용한 '3D 패턴 싱글 자켓'으로, 3D 패턴과 런던 핏이 특징이다.

또 '린넨 실크 싱글 자켓'은 이태리 펠라 사의 소재를 사용해 광택을 강조했으며, 아가일 크로쉐 조직의 '니트 가디건'과 '반팔 니트'는 퓨어 코튼 원사를 후가공 해 린넨 터치의 내추럴한 요소를 담았다.

LF 닥스 관계자는 "닥스는 언제나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며 브랜드 특유의 클래식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 룩까지 나이의 구분 없이 전 연령층을 타깃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확대해 가고 있다"며 "이번 여름 컬렉션은 이전보다 더욱 고품질 소재를 적용해 오래 착용할 수 있는 소장가치 높은 아이템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01_휠라_한소희 썸머컬렉션
휠라의 '2024 썸머컬렉션' 화보.
휠라는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와 함께 '2024 썸머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올해 봄 시즌부터 전개된 브랜드 캠페인 '휠라의 스포츠가 아름다운 이유'와 맥을 같이 한다.

컬렉션과 함께 공개된 화보에서는 지난해 FW(가을·겨울)시즌부터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한소희의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다. 한소희는 '경량 포켓 롱 원피스'를 선보이는 한편, 머메이드 핏의 '여성 라이프 카고 스커트'에 발레코어룩 트렌드를 적용한 슈즈 '에샤페' 시리즈를 매치하기도 했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기본으로 하되, 떠오른 발레코어와 고프코어 무드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그중 '에샤페' 시리즈는 신발 전반에 레이스 디테일이 가미한 '에샤페 레이스'와 브랜드의 F로고를 형상화한 아웃솔 디자인을 자랑하는 '에샤페 MS' 두 가지 모델로 선보였다. 또 다른 신제품인 '페이토 샌들'은 스포티한 솔과 스트랩 디자인을 조합했다.

의류 중에서는 밑단이 살짝 퍼지는 머메이드 핏으로 신축성을 더해 활동성을 고려한 '크링클 미디 카고 스커트'와 경량성, 생활 발수 및 방풍 기능 등 기능성을 강화한 동시에 '경량 립스탑 후드 바람막이' 등을 준비했다.

휠라 관계자는 "이번 썸머 컬렉션은 브랜드 고유 색채를 기본으로 하되 최신의 트렌드 무드를 적용하고 시즌성과 라이프 스타일까지 모두 고려해 선보이게 됐다"며 "도시적인 페미닌함이 담긴 스포츠룩을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F&F-이미지1]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반팔 셋업' 화보
F&F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도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반팔 셋업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공개하는 실용적인 애슬레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화보에서는 배우 고윤정이 착용한 신상 제품으로는, 유니크한 절개선 디자인을 적용한 애슬레저 크롭 반팔 티셔츠와 컬러 라인을 강조한 애슬레저 돌핀 팬츠 상하의 셋업 등이 있다.

그중 애슬레저 반팔 크롭 티셔츠와 돌핀 팬츠 셋업은 상하의 제품은 아이코닉한 로고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흡습속건 기능을 지닌 소재를 사용했다.

이와 함께 이번 시즌 여성용 로고 크롭 티셔츠들도 선보인다. 우먼스 슬림 크롭 반팔 티셔츠는 가슴에 디스커버리 타이포 그래픽 프린트가 적용됐다.

함께 출시된 우먼스 크롭 링거 반팔 티셔츠는 가슴 중앙에 디스커버리 로고 그래픽을 적용, 목과 소매에 링거 포인트를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이번 봄 여름 시즌 준비한 반팔 크롭 티와 하의류 셋업 스타일은 가벼운 야외 활동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자유로운 활동을 위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담았다"라고 전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